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통신팁

삼성 갤럭시 휴대폰 데이터 경고 안뜨게 하는 방법

by 1%퓨밀 2022. 9. 3.
반응형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데이터 경고가 뜰 때가 있다.

나도 작년에 겨울에 플립3로 기기변경을 했는데 분명 비싼 무제한 요금제로 가입을 했는데

데이터를 조금만 사용해도 경고가 떴었다.

성격상 왠만하면 무시하고 그냥 사용하는 편이지만, 유난히 거슬려서 알아 봤던 적이 있다 ㅎㅎ

분명 무제한 요금제라고 안내를 받았는데 당했나 싶은 마음에...ㅎㅎ

데이터 경고가 거슬리다고 느껴진다면 설정을 통해 간단하게 해제할 수 있다.

아래 사진의 순서대로 따라해보자.

 

1. 설정창에서 '연결'에 들어간다.

 

2.연결에 들어가면 '데이터 사용'이 있을 것이다. 클릭!

3. '데이터 측정일 및 사용량 경고' 클릭!

우선 '데이터사용'에 들어가면 데이터 사용량 등 본인이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쉽게 알 수 있다.

와이파이 사용량도 체크가 가능한데 우선 오늘은 데이터 경고 설정 및 해제에 집중하자 ㅎㅎ

 

4. '데이더 경고 설정'  을 해제한다.

 

마지막으로 데이터 경고 설정을 끄면 완료다 ㅎㅎ

정말 간단한 설정이지만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나도 몰라서 대리점에 전화해서 물어보기도 했다..ㅎㅎ

사실 당황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요즘은 공시지원이니 뭐니 해서

최초의 N개월 간은 높은 요금제, 즉 완전 무제한 요금제로 가입하는 경우가 많을텐데,

가입한지 며칠 안지났는데 데이터 경고가 뜨니까..

하지만 완전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경우는 데이터 경고를 켜 놓는 것도 유용할 것 같다.

 

 

위처럼 '데이터 경고 설정' 밑에 '데이터 경고'를 누르면 

데이터를 몇 기가 쯤 썼을 때 경고가 뜨게 할 수 있다.

나 같은 경우는 현재 유플러스 5G 라이트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12GB가 제공 된다.

그래서 8GB정도에 데이터 경고설정을 걸어 놓은 상태이다.

이렇게 해 놓으면 8GB 소진시에 데이터 경고가 뜨기 때문에 

앞으로 몇 기가의 데이터가 남은지 인지할 수 있게 된다.

데이터 사용량은 통신사마다 어플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지만 번거롭고,

신경을 잘 안 쓰게 되어서 경고를 설정해두면 좋은 것 같다 ㅎㅎ

 

오늘은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의 데이터 경고 설정 및 해제에 대해 알아보았다.

데이터 완전 무제한 요금제로 가입하거나 변경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데이터 경고가 자꾸 뜬다면 당황하지 말고 설정을 해제 하도록 하자 ㅎㅎ

그리고 데이터 같은 경우에는 본인의 사용량을 어느정도 파악하는 것이 좋다.사용량이 별로 없는데 비싼 요금제를 쓰고 있을 수도 있으니 본인 사용량을 체크해서알맞은 가격의 요금제로 변경을 하는 것이 좋다.나도 데이터를 정말 많이 쓰는 줄 알고 항상 비싼 요금제만 선호 했었는데 나의 사용량에 관심을 가지고 체크해보니 10GB정도 밖에 되지 않았다 ㅎㅎ한달에 휴대폰 이용요금을 몇천원 또는 만원만 줄일 수 있어도 1년이 되면 금액이 커지니까모두가 알맞은 요금제를 사용 했으면 좋겠다 ㅎㅎ-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