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꿀팁/일상팁

향수추천 - 프레데릭말 제라늄뿌르무슈 김성철 향수 니치향수 뜻

by 1%퓨밀 2024. 5. 7.
반응형

안녕하세요 1%퓨밀입니다! 일요일부터 해서 비가 온종일 내리는 우중충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네요 ㅠㅠ 한 주 날씨를 보면 꼭 주말에만 비가 오는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어요..ㅎㅎ 오늘은 향수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하는데요! 제가 예전에 배우 유아인이 한 번에 여러 병씩 사서 쟁여놓는다 해서 입문했던 프레데릭말 제라늄 뿌르무슈에 대한 내용과 니치향수의 뜻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2018년도부터 쭉 제라늄 뿌르무슈만 사용하면서 니치향수가 무슨 향수인지 어떤 뜻인지 전혀 모르고 사용하고 있었는데요ㅎㅎ.. 이번 기회에 알아보게 되었네요 ㅎㅎ 그럼 시작해 볼까요?

 

니치향수 뜻

우선 니치향수는 무슨 의미를 지닌 향수일까요? 니치향수는 최고의 조향사들이 최상의 원료를 이용해 소수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만든 프리미엄 향수를 뜻하는데요. 여기서 니치는 '틈새'를 의미하는 이탈리아어 니치(nicchia)에서 파생된 단어입니다. 소수의 취향을 만족시키기 위해 만든 향수라는 뜻인 만큼 니치향수의 가장 큰 매력은 아무래도 독창성이겠죠? 시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향과는 차별화된 독특하고 개성 있는 향을 제공하기에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 같습니다. 

 

 

니치향수 추천 프레데릭말 제라늄 뿌르무슈 (유아인, 김성철 향수)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향수는 '유아인 향수' '김성철 향수'로 알려진 프레데릭말의 제라늄 뿌르무슈입니다. 프레데릭말은 2000년 설립된 프랑스의 니치향수 브랜드로 모든 향수는 프랑스에서 만들어진다고 하는데요. 프레데릭말의 뮤스크라바줴 향은 지디, 권지용의 향수로도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제라늄 뿌르무슈는 전설적인 조향사라고 알려진 도미니크 로피 옹이 만든 민트향이 나는 남자 향수입니다. 탑노트는 민트, 제라늄, 팔각화 향 미들노트는 클로브, 시나몬 베이스노트는 머스크, 샌달우드, 인센스, 때죽나무, 벤조인입니다. 이 향은 처음 뿌렸을 때 강한 민트향이 나는데요. 그 향이 몇 시간 동안 지속되다가 점점 달달한 잔향이 남게 됩니다. 저는 이 잔향이 너무 미친 듯이 좋아서 7병째 사용 중이네요 ㅎㅎ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잔향이라고 할 수 있겠고요. 그리고 정말 흔치 않은 향이 나기 때문에 자신만의 향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ㅎㅎ 현재 50ml는 약 25만 원 100ml는 약 36만 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네요. 워낙 시원한 민트향이 나기 때문에 여름에 굉장히 잘 어울리는 향이지만 겨울에도 달달한 잔향 때문인지 역시 잘 어울리기에 일 년 사계절 내내 써도 무지무지 좋은 향수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자신만의 독특하고 좋은 향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강력 추천 드리고 싶네요!

 

 

마무리

오늘은 유아인 향수, 김성철 향수라고 알려져 있는 프레데릭말의 제라늄 뿌르무슈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았습니다. 아무런 생각 없이 향이 좋아서 뿌리다가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니치향수의 뜻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네요 ㅎㅎ 혹시나 프레데릭말 제라늄 뿌르무슈를 구매하실 분들은 꼭 매장에 들르셔서 구매를 해주세요 ㅎㅎ 다른 좋은 향들도 많기 때문에 원하시는 향의 샘플을 챙기셔야 하니까요! ㅎㅎ 이 포스팅을 하는 지금 현시점에 저 역시 한 통을 또 거의 다 써가기 때문에 조만간에 다시 하나 겟 하러 가야겠어요 ㅎㅎ 항상 50ml만 샀는데 다음 여행 하면서 면세점에서 저렴하게 100ml를 구매해야 할 것 같습니다 ㅎㅎ 오늘은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